한국산업안전뉴스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양주혁신교육지구사업‘숲 속에서 만난 장욱진’추진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0/10/05 [16:00]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양주혁신교육지구사업‘숲 속에서 만난 장욱진’추진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0/10/05 [16:00]

(양주=한국산업안전뉴스) 이영진 기자=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관장 조현영)은 오는 12월까지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과 손잡고 관내 초등 저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양주혁신교육지구사업인 ‘숲 속에서 만난 장욱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양주시청)

 

(사진=양주시청)

 

 

 

 

‘숲 속에서 만난 장욱진’은 초등학생들에게 문화예술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생태융합 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자연을 사랑한 장욱진 화백을 작품 속 모티브를 기반으로 한다.

 

 

프로그램은 참여 학생들이 작품 속 사람과 자연의 이야기를 발견하고 자연과 어울리는 집을 상상하고 표현하며 장욱진 화백의 예술세계를 통해 생태에 대한 이해와 자연과의 공생에 대한 중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코로나19 영향으로 미술관이 임시 휴관함에 따라 ‘찾아가는 미술관’ 형식으로 전환, 전문교육강사가 학교에 방문해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양주시청)

 

(사진=양주시청)

 

 

 

 

조현영 관장은 “내년에도 양주혁신교육지구사업을 지속 추진해 관내 학생들을 위한 수준 높은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예술적 창의성과 감수성이 풍부한 양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양주시를 대표하는 미술관으로서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 기회를 마련해 ‘아이들 키우기 좋은 도시, 문화예술 도시 양주’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