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고양특례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유관단체와 간담회 개최...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3/08/24 [22:09]

고양특례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유관단체와 간담회 개최...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3/08/24 [22:09]

 

사진=고양특례시의회

 

사진=고양특례시의회

 

 

 

 

 

사진=고양특례시의회

 

사진=고양특례시의회

 

 

 

 

[고양=한국산업안전뉴스] 이영진 기자

 

 

고양특례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고부미)는 지난 8월 22일 의회 영상회의실에서 유관단체 현안사항을 보고받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발달장애 청년작가단체 봄햇살과 고양시어린이집연합회, 고양시니어클럽 3개 단체가 시간대별로 참여하였으며, 조현숙 부의장과 고부미 위원장, 최규진 부위원장 및 문화복지위원회 소속 고덕희, 김운남, 김희섭, 신인선, 이종덕, 천승아, 최성원 의원 등 총 10명의 시의원이 참석하였다.

 

 

 

사진=고양특례시의회

 

사진=고양특례시의회

 

 

 

 

간담회를 통해 발달장애 청년작가단체인 봄햇살은 지난 5년간 작업공간의 부재로 인한 불편함 토로 및 충분한 작품전시 기회제공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고양시어린이집연합회에서는 냉·난방비 급등으로 인한 운영의 어려움을 호소하고 영유아 감소에 따른 교사 대 아동비율 조정 등에 관해 논의하였다.

 

 

또한, 고양시니어클럽에서는 시장형 사업 확대 방안 및 시니어인턴쉽 사업의 원활한 추진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고부미 문화복지위원장은 “지난 7월에 열렸던 ‘2023 봄햇살 정기전’  관람 시 큰 감명을 받았던 작품의 작가분들을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직접 만날 수 있어서 영광이었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긍정적인 네트워크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