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오현숙 민락중 교사 국민건강증진분야 표창 수상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0/10/20 [15:05]

오현숙 민락중 교사 국민건강증진분야 표창 수상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0/10/20 [15:05]

(의정부=한국산업안전뉴스) 이영진 기자=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10월 19일 의정부시보건소 소장실에서 오현숙 민락중학교 보건교사에게 시민의 날 기념 국민건강증진분야 표창을 수여했다.

 

 

 

(사진=의정부시청)

 

(사진=의정부시청)

 

 

 

 

민락중학교는 의정부시보건소와 연계하여 2020년 「학교 걷기왕」을 적극 운영하여 청소년 건강증진 및 차세대 건강한 인적자원 확보의 기틀을 마련했다.

 

 

「학교 걷기왕」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비만 예방 최적의 시기인 청소년기에 흥미진진한 비대면 학교별 걷기 대항전을 개최하여 걷기 실천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지난 7월 1일부터 31일까지 1개월 동안 진행된 이 사업은 민락중학교 등 16개 중학교 685명이 참여했다.

 

 

참여자 수와 걸음 수를 환산한 최종 결과로 민락중학교가 최종 1위를 차지했으며 민락중학교는 보건교사의 적극적인 참여와 홍보로 392명이 참여했다.

 

 

이 사업에 참여한 학생들은 더 건강하고 튼튼한 신체를 위한 ‘나의 건강다짐 인증’, 걷기 실천 저성과자 독려 ‘힘내라 친구야’, ‘오늘 하루 7,000보를 넘겨라’ 등 돌발이벤트에도 참여했다.

 

 

또한, 상위 3개 학교 150명의 학생들은 건강홍보물품을 제공받았다.

 

 

한편, 「학교 걷기왕」선발 결과 1위 민락중학교, 2위 경민중학교, 3위 회룡중학교가 차지하였으며 오는 12월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건강, 사계 四季」 축제 시 학교 기관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종원 의정부시보건소장은 “청소년 건강증진사업에 대한 관심과 참여로 청소년의 건강 증진은 물론 지역사회 건강생활 실천문화를 확산한 민락중학교와 보건교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학교와 연계하여 청소년 비만 예방 및 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