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경상남도, 시니어 의사 구인 창구 운영! “우리 도에 발걸음하여 도민에게 의술을 펼쳐주세요”

퇴직자 및 퇴직 예정자 대상 참여자를 접수합니다.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3/13 [11:30]

경상남도, 시니어 의사 구인 창구 운영! “우리 도에 발걸음하여 도민에게 의술을 펼쳐주세요”

퇴직자 및 퇴직 예정자 대상 참여자를 접수합니다.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3/13 [11:30]

 

 

 

시니어의사 상담실 게시판

 

 

 

[한국산업안전뉴스 박혜숙 기자] 경상남도는 3월 13일 도내 의료 수요가 부족한 곳에 근무할 시니어의사 지원 사업 참여자 신청 접수를 위해 경상남도 누리집에 온라인 상담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니어 의사란 공공·민간의료기관에서 퇴직한 자 또는 퇴직을 앞둔 의사를 말하며 경남도는 지역에 정주하면서 의료서비스 손길이 필요한 곳곳에 활동할 시니어 의사를 모집하여 의료공백을 메꿔나가고자 한다.

 

경남도는 도내 의료취약지 의료기관, 보건소와 연계한 봉사활동 등 시니어 의사가 원하는 다양한 형태로 의술을 펼칠 수 있도록 근무환경 등 활동 조건에 대해 상담을 실시한다.

 

경남도는 상담창구를 통해 확보된 내용을 분석하여 적재적소에 배치될 수 있도록 연계할 예정이며 추후 시니어 의사 지원방안에 대해서도 지속해서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

 

퇴직 전후에 본 사업 참여 동의를 하고자 하는 분들은 유선 또는 온라인 상담실을 통해 상담 신청이 가능하다.

 

구병열 의료정책과장은 “도내 의료취약지가 의료인력 부족 현상을 겪고 있는 현 상황 속에서 시니어의사 상담실을 운영하여 시니어 명의들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시니어 의사 역할 확대와 필요 지역에 연계하는 방안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