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남양주시의회 한송연 의원, 5분 자유발언...

-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한의약 보건의료정책 사업의 육성 촉구 -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3/26 [14:14]

남양주시의회 한송연 의원, 5분 자유발언...

-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한의약 보건의료정책 사업의 육성 촉구 -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3/26 [14:14]

 

사진=남양주시의회 한송연 의원

 

사진=남양주시의회 한송연 의원

 

 

 

 

[남양주=한국산업안전뉴스] 이영진 기자

 

 

남양주시의회 한송연 의원이 지난 3월 22일 제301회 임시회 3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에 나서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남양주시 한의약 보건의료정책 사업의 육성을 촉구했다.

 

 

한송연 의원은“남양주시는 한방과 관련된 그 어떤 정책과 인프라도 갖춰 있지 않다”며“남양주시는 지역 공공보건의료에 양한방을 아우르는 정책을 수립해 시민의 의료선택권을 다각화하여 시민 스스로가 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한 의원은“지난해 한의약 육성법이 개정돼 모든 지자체는 한의약 육성계획을 수립해야 한다”며“경기도는 이에 부응하여 12월에 한의약 전담팀을 신설해 도 내 한의약 전담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타 지자체에서 성공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어르신 한의약 치매사업, 청소년 월경통 한의진료사업, 한약난임치료사업, 등을 소개하며“이미 타 지자체에서는 다양한 한방 치료법이 포함된 건강증진 및 예방사업을 시행하여, 건강유지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한 의원은“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양한방이 성장할 수 있는 남양주시 한의약 보건의료정책 사업의 육성은 필수적이다”라며“시민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지를 보여주시기 바란다”고 5분 자유발언을 마무리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