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부일중 결대로자람학교 현판 수여 “저마다의 잠재 역량으로 성장하는 학교를 만들자”

이승헌 기자 | 기사입력 2024/04/09 [10:41]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부일중 결대로자람학교 현판 수여 “저마다의 잠재 역량으로 성장하는 학교를 만들자”

이승헌 기자 | 입력 : 2024/04/09 [10:41]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부일중 결대로자람학교 현판 수여

 

 

 

[한국산업안전뉴스 이승헌 기자]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8일 부일중학교에서 결대로자람학교 현판을 수여하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과 간담회를 가졌다.

 

결대로자람학교는 존엄과 공존의 교육으로 모든 학생이 나다움을 찾아 책임있는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앎과 삶의 주도성’을 길러주는 인천 공교육 혁신의 모델학교다.

 

인천 결대로자람학교는 총 107교이며 교육공동체의 주체성을 바탕으로 학교별 다양한 교육과정을 실현하고 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교육의 철학은 학생중심교육,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 결대로 성장하는 교육이며, 가장 중심에는 결대로 교육이 놓여 있다”며 “아이들이 자기 결대로 성장해서 자기가 좋아하고 잘하는 것을 하는 것이 행복이라는 생각으로 결대로자람학교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미래에는 소통, 공감, 연대가 중요하다”며 “결대로자람학교로 선정된 부일중학교 학생 모두가 나다움과 자기다움으로 성장하며, 소통, 공감, 연대의 힘으로 전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8일 부일중학교를 시작으로 인일여자고등학교, 계양고등학교, 인천주안초등학교, 작전고등학교에도 결대로자람학교 지정 현판을 수여하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과의 간담회를 5월 13일까지 이어간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