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부안 계화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대상 찾아가는 이동결핵검진 실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5/16 [12:25]

부안 계화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대상 찾아가는 이동결핵검진 실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5/16 [12:25]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대상 찾아가는 이동결핵검진 실시

 

 

 

[한국산업안전뉴스 박혜숙 기자] 부안군 계화면사무소는 지난 14일 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7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결핵검진사업을 실시했다.

 

결핵은 조기 발견 시 치료하면 완치할 수 있지만 발견이 늦어지면 폐 기능 손상으로 이어져 치료 기간이 길어지며 타인에게 전파 가능성도 높아진다.

 

65세 이상 어르신의 경우 상대적으로 면역력이 약하고 기침·가래 등 감염 증상이 잘 나타나지 않는 일도 있어 예방 차원의 검진이 필요하다.

 

결핵의 진단은 흉부X선 검사를 통해 사진을 촬영하고, 결핵 의심소견이 발견될 경우 객담(가래) 검사를 통해 최종 감염여부를 확인하고 진단하게 된다. 검진결과 유소견자의 경우는 추가 검사 후 주기적 진료와 복약 관리를 받게 된다.

 

이동검진과 더불어 진드기매개감염병 예방교육을 진행했는데, 허용권 계화면장은 “결핵은 대화나 기침 등을 통해 공기로 감염되는 질환이니 결핵검진을 잘 받고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도록 당부드린다.”며 인사말을 전했고, “활동시에는 진드기매개감염병 등의 질병을 예방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하셨으면좋겠다.” 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