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환경부, 전국 17개 시도 환경분야 연구 협력 강화한다

국립환경과학원·보건환경연구원, 환경분야 업무 협력 강화 기관장 회의 개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5/30 [07:50]

환경부, 전국 17개 시도 환경분야 연구 협력 강화한다

국립환경과학원·보건환경연구원, 환경분야 업무 협력 강화 기관장 회의 개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5/30 [07:50]

▲ 환경부


[한국산업안전뉴스] 환경부 소속 국립환경과학원(원장 금한승)은 5월 30일부터 이틀간 제주 엠버퓨어힐호텔(제주시 소재)에서 전국 17개 시도 보건환경연구원과 환경분야 업무협력 강화 및 정책방향 공유를 위한 기관장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국립환경과학원장을 포함한 17개 지자체 보건환경연구원장과 업무 담당자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가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 환경측정분석사 제도 개선, △ 수질오염물질 감시항목 지정 및 검사, △ 대기환경연구소 특화연구추진을 위한 업무 협조 등 환경현안 대응을 위한 기관 간 정보 공유 및 협력 사항에 대해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환경분야 유공자와 우수연구자 포상을 비롯한 각 기관의 우수연구과제 발표 등 연구성과도 공유할 예정이다.

금한승 국립환경과학원장은 “환경분야 최일선인 각 지역에서 국민의 안전한 환경을 위해 힘써주시는 업무 담당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꾸준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업무 협력을 강화하고 환경분야 쟁점 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