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LH, 2024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31일, 의왕고천 오봉산마을1단지에서 의왕시와 공동 주관 훈련
- 태풍, 집중호우 등 재난 상황 대비 재난대응 체계 점검 및 역량 강화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02 [09:34]

LH, 2024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31일, 의왕고천 오봉산마을1단지에서 의왕시와 공동 주관 훈련
- 태풍, 집중호우 등 재난 상황 대비 재난대응 체계 점검 및 역량 강화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02 [09:34]

▲ 31일(금) 경남 진주시 LH 본사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한준 LH 사장 및 관계자들이 ‘2024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LH 제공)    

 

▲ 31일(금) 경기도 의왕시 오봉산마을1단지 행복주택에서 LH가 의왕시와 공동주관으로 ‘2024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LH 제공)    

 

【의정부=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 LH는 31일(금) 경기도 의왕시 오봉산마을1단지 행복주택에서 의왕시와 공동주관으로 ‘2024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ㅇ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대규모 풍수해, 화재 등 재난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 재난관리 책임기관 간 공조와 협력체계 구축을 목표로 지난 2005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다.

 

□ LH는 올해 풍수해로 인한 경사면 붕괴 및 공동주택 지하주차장 침수 등의 재난 상황을 가정해 훈련을 진행했다. 훈련에는 이한준 LH 사장을 비롯해 의왕시 및 의왕소방서, 의왕경찰서, 군부대 등 18개 민·관·공 기관 300여 명이 참여했다.

 

□ 훈련은 체계적이고 신속한 재난 대응 및 유관기관 간 유기적인 재난 대응체계 점검을 위해 토론 훈련과 현장 훈련이 동시에 진행됐다.

 

ㅇ LH 본사 재난안전상황실과 LH 경기남부 현장상황실에서는 현장 모니터링 및 상황별 대책회의를 진행하고, 재난안전통신망(PS-LTE)*을 활용한 유관기관과의 연계 대응 훈련도 진행했다.

 

* 재난대응 유관기관 간 신속한 상황전파 대응을 위해 마련된 통신망

 

ㅇ 오봉산마을1단지 현장에서는 위기징후 감지에 따른 차수판 설치부터 △주민대피 유도 △주민 구조 △응급 복구 △이재민 지원 등의 훈련이 진행됐다.

 

□ LH 이한준 사장은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다지고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재난에 대응하고자 훈련을 마련했다”라면서 "다가오는 여름 태풍, 집중호우 등 각종 자연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LH의 재난대응 역량을 계속해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영진 기자
kisnews0320@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