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온라인 명강사 공모전 시상식 개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0/11/10 [10:06]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온라인 명강사 공모전 시상식 개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0/11/10 [10:06]

 

 

왼쪽부터 허선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장과 온라인 명강사 공모전 수상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산업안전뉴스) 박혜숙 기자=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은 7월 1일부터 10월 11일까지 전국 보건복지 분야 현장 전문가 및 강사를 대상으로 진행한 ‘나도 온라인 명강사 공모전’의 시상식을 11월 9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나도 온라인 명강사 공모전은 현장에서 근무하는 전문가와 강사가 직접 강의 영상을 촬영하고 제작해 종사자들에게 경험과 노하우를 전파하고, 더 쉽게 보건복지 정책과 지식을 국민에게 알리려는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건강 증진, 요양 보호, 노인, 치매 등 누구나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들이 출연했으며, 온라인 이용자 반응도 평가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8편의 영상 콘텐츠가 최종 선정됐다.

 

 

대상에는 ‘장기요양케어종사자를 위한 현장 실무스킬 향상’이라는 주제로 강의하고 콘텐츠를 제작한 이수민(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김해보훈요양원) 씨가 선정됐다.

 

 

이수민 씨는 “요양보호사들이 현장에서 겪는 대표적인 사례들을 바탕으로 내용을 구성했으며 해당 강의가 종사자들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러한 좋은 기회를 주신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에 감사 인사를 드린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 밖에도 최우수상 2명(발달 장애, 치매 예방 분야), 우수상 2명(사례 관리, 치유 분야), 장려상 3명(기초 생활 보장, 사혜 관리, 건강 보험 분야)이 선정됐다.

 

 

허선 원장은 “인력개발원에서는 누구나 보건복지 정책·지식 등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보건복지 종사자 및 예비종사자와 국민들을 위한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더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해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설립된 정부 출연기관으로, 연간 약 149만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