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부여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

‘지역맞춤 사회복지사 양성과정’수료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04 [09:49]

부여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

‘지역맞춤 사회복지사 양성과정’수료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04 [09:49]

▲ ‘지역맞춤 사회복지사 양성과정’수료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부여군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3일 여성가족부 국비지원 직업교육훈련으로 진행된 ‘지역맞춤 사회복지사 양성과정’의 수료식을 가졌다.

지역맞춤 사회복지사 양성과정은 지난 3월 29일부터 6월 3일까지 온라인 및 대면 교육을 포함해 총 159시간에 걸쳐 운영하여 1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교육훈련 대상자는 사회복지사 자격 취득 예정자 및 자격 취득 후 미취업 상태인 여성으로, 사회복지 실무의 경험이 적은 훈련생들을 위해 시설 전문가들로 강사진을 구성하여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 등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 및 취업 대비 교육 등을 통해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 능력과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자 했다.

센터 관계자는 “긴 시간 교육을 수강하시느라 애쓰셨다”라며 수료를 축하하며 “수료생들이 취업에 대한 기대감도 있겠지만, 걱정되고 떨리는 마음도 있을 것이다. 수료 후에도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상담, 동행 면접 등의 사후관리를 통해 취업 성공과 안정적인 직장 적응까지 함께 달리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부여군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취업을 희망하고 창업을 꿈꾸는 여성들을 위한 상담, 동행 면접,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도움이 필요한 여성은 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전화 또는 방문(규암면 아름1로 64, 2층)하면 상담을 통해 필요한 맞춤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