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수원시 권선구, 현장 소통회의 개최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04 [14:21]

수원시 권선구, 현장 소통회의 개최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04 [14:21]

▲ 수원시 권선구, 현장 소통회의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수원시 권선구는 지난 4일, 매월 개최하는 확대간부회의의 틀을 벗어나 여의도 샛강생태공원, 노들섬, 서울시청사 등 주요 공원시설 및 복합문화공간을 벤치마킹하여 우리 구 지역 현안에 접목할 방안을 모색하는 현장 소통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현장 소통회의는 권선구의 다양한 현안을 해결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새로운 아이디어와 모범사례를 찾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회의에는 구청장을 비롯한 각 부서의 간부들이 참석하여 서울의 선진 공원시설 및 복합문화공간 운영 사례를 직접 보고 배우며, 이를 우리 구의 실정에 맞게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노들섬은 도심 속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공간으로, 권선구의 공원 조성 및 문화 공간 확대 계획에 많은 영감을 제공했다. 또한, 서울시청사는 주민 참여형 프로그램 운영과 시민 소통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어, 권선구에서도 유사한 모델을 도입할 수 있는 가능성을 타진해 보았다.

기우진 권선구청장은 “이번 현장 소통회의는 우리 구가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벤치마킹과 현장 소통을 통해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회의를 통해 논의된 내용은 추후 구체적인 계획으로 발전시켜 권선구의 발전과 주민 복지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권선구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현장 소통과 벤치마킹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을 이루어 나갈 계획이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