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시흥시 '신천동 관계단체 합동'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마을 환경개선 도모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05 [07:42]

시흥시 '신천동 관계단체 합동'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마을 환경개선 도모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05 [07:42]

▲ 시흥시 '신천동 관계단체 합동'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마을 환경개선 도모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시흥시 신천동 행정복지센터는 5월 27일부터 6월 9일까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지역 주민과 함께 ‘신천 산책로 벽화그리기 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신천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소나무봉사단, 자율방범대 등 3개 관계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마을환경 개선 프로젝트의 하나로 실시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에 관리가 되지 않던 신천 산책로의 환경을 개선해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계획됐다.

행사에 참여한 3개 관계단체 회원과 30여 명의 지역주민은 2개 조로 나눠, 신천2교 하부 좌ㆍ우 측 등지 기둥에 벽화 그리기 작업을 진행했다.

벽화 주제에는 반려견 동반 시 지켜야 할 에티켓을 다루는 내용도 포함해 미관 개선뿐만 아니라, 시민의식을 높이는 데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송현수 신천동장은 “지역주민에게 더욱 활력있는 거리를 선물하고자 ‘마을환경 개선 프로젝트’를 기획했으며, 앞으로도 많은 주민이 거닐고 싶은 거리환경이 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고민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