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안산시, 노인 일자리 참여 어르신 응원…'효(孝) 콘서트'대성황

사업 참여 어르신 1,600여 명 참석,‘건강·행복 효(孝) 콘서트’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05 [08:45]

안산시, 노인 일자리 참여 어르신 응원…'효(孝) 콘서트'대성황

사업 참여 어르신 1,600여 명 참석,‘건강·행복 효(孝) 콘서트’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05 [08:45]

▲ 안산시, 노인 일자리 참여 어르신 응원…‘효(孝) 콘서트’대성황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안산시는 지난 4일 상록수체육관에서 안산시니어클럽 주관으로 올해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 중인 어르신을 응원하기 위한 ‘건강․효(孝) 콘서트’가 1,600여 명의 어르신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로식당 급식도우미 ▲공공시설 지킴이 ▲안산노노케어 등 17개 안산시니어클럽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 중인 어르신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기를 증진키 위해 마련됐다.

시는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 제공과 사회활동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대비 1,340여 개 늘어난 6,672개에 달하는 노인 일자리를 마련해 운용하고 있으며, 시 일자리 사업 수행기관 중 하나인 안산시니어클럽에서는 3,457여 개의 일자리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이민근 시장을 비롯해 민병종 단원구노인지회장, 이홍배 안산시니어클럽 관장 등이 참석했다. 아울러, 인기 가수 박현빈과 안산 출신 트로트 가수 오혜빈, 김보민 등 인기 가수들의 축하 무대와 변검 등 다채로운 공연을 마련해 어르신들에게 기쁨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노인 분들을 격려하기 위해 참석한 이민근 안산시장은 “보다 나은 안산시를 만들기 위해 남다른 책임감과 봉사심으로 노력해 주고 계신 어르신 분들께 존경과 감사를 표한다”고 운을 뗐다. 이 시장은 그러면서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와 함께 다양한 문화 활동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여나가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