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수원시 팔달구, 호국보훈의 달 특집 미디어폴 운영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05 [10:36]

수원시 팔달구, 호국보훈의 달 특집 미디어폴 운영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05 [10:36]

▲ 수원시 팔달구, 호국보훈의 달 특집 미디어폴 운영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수원시 팔달구는 이번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청사에 설치된 미디어폴에 국가의 독립을 위해 희생을 마다하지 않았던 유공자들을 기리는 콘텐츠를 게시한다.

팔달구청 1층 통합민원실 내에 설치된 미디어폴은 지난해 팔달구 개청 30주년을 맞아 설치된 것으로 4면 기둥 형태로 총 3개가 있으며 폭 4m, 높이 3m의 대형 LED 화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팔달구는 미디어폴을 통해 수원의 대표 관광지 소개 등 주요 홍보 사항, 감성 콘텐츠 등 다양한 볼거리를 게시해 구민과 소통하는 관공서를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달은 구청에 근무하는 직원들과 청사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자긍심과 애국심을 고취 시키기 위해 수원시 및 6월과 관련된 독립유공자를 매주 1인씩 선정해 미디어폴에 표출한다. 수원시 대표 독립유공자인 필동 임면수 선생을 시작으로 6월 탄생한 유공자 중 1인이자 국가를 대표하는 매헌 윤봉길, 수원시 대표 여성 독립 유공자 중 1명인 이선경, 국가보훈부 선정 6월 독립유공자인 루이 마랭 등 외국인 유공자들의 이미지와 업적이 매주 게시될 예정이다.

김기배 팔달구청장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월 한 달간 구민과 함께 국가를 위한 유공자들의 용기화 헌신을 기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팔달구는 미디어폴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구민과 소통하는 관공서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