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경산시, 제79회 구강보건의 날 맞아 구강건강 증진 홍보활동 실시

우리 건강, 이 행복에서부터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06 [15:03]

경산시, 제79회 구강보건의 날 맞아 구강건강 증진 홍보활동 실시

우리 건강, 이 행복에서부터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06 [15:03]

▲ 구강보건의 날 맞아 구강건강 증진 홍보활동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경산시는 제79회 구강보건의 날(6월 9일)을 맞이해 ‘우리 건강, 이 행복에서부터'라는 슬로건으로 치아 건강과 구강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구강건강 증진에 대한 다양한 홍보활동을 했다.

구강보건의 날은 첫 영구치인 어금니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과 구치(어금니)의 ‘구’를 숫자화한 것으로 ‘평생 사용해야 할 영구치를 소중하게 관리하자’는 의미로 매년 6월 9일을 구강보건의 날로 정해 기념하고 있다.

이에 5일 오전 시립자인어린이집에 방문해 원아와 종사자를 대상으로 구강검진, 충치 예방을 위한 불소도포, 구강검진 등 구강 건강서비스를 제공해 충치를 조기에 발견하고 올바른 구강 건강생활 습관을 지닐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오후에는 정평역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부스를 운영해 ▲구강 건강상담 ▲올바른 칫솔질 방법 ▲구강 관리 용품 전시 ▲불소용액 배부 ▲큐스캔으로 치면세균막 관찰 ▲구강 위생용품 배부 등 다양한 체험으로 올바른 구강 건강관리 습관을 지니고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안병숙 경산시보건소장은 "구강보건의 날을 통해 일상 속 구강보건에 대해 이해하고 관심을 가져 올바른 구강 관리를 하기를 바라며 더 나아가 건강하고 튼튼한 치아를 유지해 지역 주민들의 구강건강이 향상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