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파주시 도시계획위원회 효율적 운영 위한 소통 자리 마련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07 [09:40]

파주시 도시계획위원회 효율적 운영 위한 소통 자리 마련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07 [09:40]

▲ 파주시 도시계획위원회 효율적 운영 위한 소통 자리 마련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파주시는 지난달 31일 위즈호텔 세미나실에서 ‘2024 파주시 도시계획위원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도시계획위원회 정책 간담회, 2024-4회 도시계획위원회, 청렴서약식, 현장견학 순서로 진행됐다.

정책 간담회에는 도시계획위원회 위원과 파주시 인허가부서 공무원들이 참석해 대도시 진입에 따른 도시계획위원회 권한 확대와 책임성 강화 방안, 인허가 신청인의 편의 증진을 위한 개발행위허가 심의 건의 사항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이어 ‘운정4동 행정복지센터 및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에 대한 심의와 함께 청렴서약식이 이어졌다. 지난 4월에 제14기 도시계획위원으로 위촉된 위원들을 대상으로 도시계획위원으로서의 청렴 의무와 행동강령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위원 전원이 청렴 실천에 서약한 것으로 전해졌다.

‘도시계획위원회 워크숍’은 지난 2019년부터 지속해 오고 있는 행사로 외부 전문위원과 인허가 담당 공무원 간 소통의 기회이자 외부 전문위원의 파주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효율적인 위원회 운영을 도모할 수 있는 자리가 되고 있다는 평가다.

박지영 도시계획과장은 “대도시에 진입한 파주는 개발압력이 지속되고 있어 도시계획위원회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는 만큼 위원회의 효율적인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