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친구야, 같이 놀자!"…익산시, 또래관계 향상 프로그램 운영

초·중학생 360여 명 대상…효과적인 의사소통과 또래관계 향상 방법 학습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07 [11:57]

"친구야, 같이 놀자!"…익산시, 또래관계 향상 프로그램 운영

초·중학생 360여 명 대상…효과적인 의사소통과 또래관계 향상 방법 학습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07 [11:57]

▲ "친구야, 같이 놀자!"…익산시, 또래관계 향상 프로그램 운영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역 초·중학생 360여 명을 대상으로 또래관계 향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또래 관계로 인한 우울, 등교 거부 등 학교생활을 힘들어하는 청소년들의 적응을 돕고 학생들 간 긍정적인 상호작용 증대를 위해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개인의 의사소통 유형을 알아보고, 효과적인 의사소통과 또래관계 향상 방법을 학습한다.

또한 감정을 탐색하고 타인과 공감할 수 있도록 집단 협동 활동, 역할극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협력하는 활동을 통해 평소에 말을 잘하지 않던 친구들과 친해질 수 있었다"며 "친구들과 한층 더 가까워진 느낌이다"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올해 예술매체를 통해 내면을 치유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활동을 비롯해 생명 존중 프로그램, 미술 심리 지원, 진로 찾기, 학교폭력 예방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