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제3기 이천시 청년활동가 양성과정 성황리에 마무리’

‘이천청년정책발전소’ 제3기 이천시 청년활동가 양성과정 마무리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07 [14:03]

‘제3기 이천시 청년활동가 양성과정 성황리에 마무리’

‘이천청년정책발전소’ 제3기 이천시 청년활동가 양성과정 마무리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07 [14:03]

▲ ‘제3기 이천시 청년활동가 양성과정 성황리에 마무리’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이천청년정책발전소는 지난 1일 이천시 청년일자리카페 청년이룸에서 ‘제3기 이천시 청년활동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양성과정의 수료생 14명은 5월 28일부터 6월 1일까지 △지역을 바꾸는 청년활동가 △효과적인 온라인 홍보와 퍼스널 브랜딩 △스피치 솔루션 △선정 확률을 높이는 사업계획서 작성법 △선진사례 벤치마킹 등을 주제로 구성된 5회차 커리큘럼을 모두 수료했다.

지역의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할 수 있는 청년활동가 양성을 목표로 이천시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 이번 양성과정은 참가자 역량 개발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종경 소장은 “이천에서의 행복한 삶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동기부여, 양질의 교육, 지역 청년 간 네트워크를 제공해줄 수 있어 큰 보람을 느꼈다”며, “금번 교육을 수료한 청년활동가 14명이 앞으로 우리 지역에서 꾸준히 활동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천청년정책발전소는 청년정책과 청년문화 활성화를 주제로 활동하고 있는 청년단체로서 2020년 2월 구성된 이후 이천시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올해 9월 21일(토) ‘제2회 이천청년축제’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