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김제시 검산동 지사협 · 꿈의지역아동센터가 함께하는

꿈쟁이들의 행복한 가족나들이 사업 추진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07 [14:07]

김제시 검산동 지사협 · 꿈의지역아동센터가 함께하는

꿈쟁이들의 행복한 가족나들이 사업 추진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07 [14:07]

▲ 김제시 검산동 지사협 · 꿈의지역아동센터가 함께하는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김제시 검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7일 관내 꿈의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및 가족 37명을 대상으로 애버랜드에서 가족나들이 사업을 추진하였다.

이번 사업 대상인 아이들에게 사전에 ‘가족과 가고 싶은 곳, 하고 싶은 것’을 질문하였고, 다양한 의견 가운데 다수의 아이들이‘부모님과 함께 놀이동산에서 불꽃놀이를 보는 것’을 의견으로 주었으며 아이들의 생각을 중심으로 사업을 기획하게 되었다.

이날 나들이에 참여한 가족들은 놀이공원에서 다양한 놀이기구를 타고, 야간 퍼레이드와 불꽃쇼를 관람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았다.

조기심 민간위원장은 “오늘 하루는 우리 아이들 모두가 마음껏 뛰어놀며 기억에 남는 하루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내 복지기관들과 협력하여 지역사회 아동, 노인 및 저소득층을 위한 아름다운 동행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송영애 검산동장은 “지금은 지역사회가 아이들에 대한 사랑과 관심을 끊임없이 보여줘야 하는 중요한 때이다”며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할 수 있는 희망찬 검산동이 될 수 있도록 검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하여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나가겠다고”고 밝혔다.

한편 검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꿈의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산타 선물꾸러미 지원(‘22.12) 및 ▲여름 물놀이 지원사업(‘23.8)을 진행하며 올해 나들이사업까지 3년째 사업을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