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울진군보건소 암을 예방할 수 있는 유일한 백신! HPV 예방접종 알려드립니다

여성청소년 사람유두종바이러스감염증 예방접종 안내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07 [15:36]

울진군보건소 암을 예방할 수 있는 유일한 백신! HPV 예방접종 알려드립니다

여성청소년 사람유두종바이러스감염증 예방접종 안내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07 [15:36]

▲ 울진군보건소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울진군은 올해 1월부터 국가필수예방접종 중 하나인 HPV 예방접종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 예방접종은 암을 예방할 수 있는 유일한 백신이며, 우리나라 15 부터 34세 자궁경부암의 발생률은 여성에게 발생하는 암 가운데 5번째로 높은 발생률을 보이기에 그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다.

이에 따라 HPV 감염의 가장 큰 원인인 성경험 이전에 접종을 권고하고 있으며, 12세가 지났어도 성경험이 없다면 예방효과가 큰 접종이므로 대상 연령인 12세 부터 17세 및 저소득층 여성 18 부터 26세(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여성들은 HPV 예방접종을 권고한다.

추가로 백신 접종을 받아도 자궁경부암을 100% 예방하는 것은 아니기에 국가 암검진 권고안에 따라 20세 이상 여성은 2년에 한 번 자궁경부암 검진을 권고하고 있다.

접종기관은 울진군보건소, 평해읍보건지소 및 관내 위탁의료기관인 울진군의료원, 누가의원, 삼성의원에서 접종이 가능하며 방문 전 전화로 문의가 필요하다.

손병복 울진군수는“울진군 뿐 아니라 대한민국의 미래인 여성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HPV 예방접종은 선택이 아닌 필수예방접종이다”라며“접종 대상자에 해당하는 경우 놓치지말고 꼭 지원 받기를 권고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