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제279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 5분자유발언

해운대구의회 의정자료실 설치로 디지털 효율 강화

임창수 기자 | 기사입력 2024/06/10 [14:50]

제279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 5분자유발언

해운대구의회 의정자료실 설치로 디지털 효율 강화
임창수 기자 | 입력 : 2024/06/10 [14:50]

▲ 유점자 의원


[한국산업안전뉴스=임창수 기자]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의회 유점자 의원(국민의힘 중2, 좌2, 송정동)은 제279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디지털 효율을 높이는 의정활동을 위해서 해운대구 의회 의정자료실 설치 및 운영 방안에 대해 제안하는 취지의 5분자유발언을 했다.

현대 사회는 급변하는 정보화 시대에 접어들었고, 이에 따라 정책 결정 과정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유점자 의원은 “주민들의 삶이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연구하고 결정해야 하는 막중한 책임을 지고 있는 의원으로서 체계적인 자료 수집과 분석, 이를 바탕으로 한 정책 제안이 필수적이나, 현재 구의회의 현실은 충분한 자료 접근성과 연구 환경이 마련되어 있지 않아 의원 개인의 역량 발휘에 한계가 있는 상황“이라고 현실의 문제점을 분석했다.

유 의원은 이날 발언에서 정기적인 세미나와 워크숍을 개최하여 의원들의 학습과 토론의 장으로 활용, 전문가 초청 강연과 분야별 연구 모임 등을 통한 의원들 간의 지식 공유와 협력 촉진, 디지털 자료 저장을 통해 예산분석 등 데이터의 패턴과 추의 파악 용이, 관련 부서나 이해관계자들과의 자료 공유 및 협업 가능 등 의정자료실 설치 시 활용방안에 대해 언급했다.

끝으로 유점자 의원은 ”의정자료실 운영뿐 아니라 자료의 디지털화, 중앙화된 시스템, 데이터 분석도구, 업데이트와 정기적인 평가, 데이터 공유와 협업 등을 통해 해운대 주민을 위한 정책 제시가 가능할 것이다”며 이날 발언을 마쳤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