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해남소방서, 가족 어울림 한마당 행사 추진

김기재 기자 | 기사입력 2024/06/11 [11:29]

해남소방서, 가족 어울림 한마당 행사 추진

김기재 기자 | 입력 : 2024/06/11 [11:29]

▲ 가족 어울림 한마당 행사


[한국산업안전뉴스=김기재 기자] 해남소방서는 3일간(6월 3일~5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해남군 해남시네마에서 가족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각종 재난 현장에서 누적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선·후배, 동료 간 화합·소통의 시간을 만들어 활기찬 직장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자 실시됐다.

해남소방서는 직원들의 선호도를 조사하기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를 실시했으며, 그 중 영화관람이 173명(82.8%)으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해 해남시네마에서 행사를 추진했다.

교대근무를 하는 소방공무원 특성상 3일간 행사를 추진했으며, 다양한 경품(선풍기, 라면, 화장지 등) 준비해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을 이끌었다.

또 소방서는 소방 마크가 새겨진 단체티를 준비해 직원들에게 나눠주어 소방 조직의 결속력 강화와 직원 상호 간 화합·소통을 이끌어내 성공적으로 소방 가족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마쳤다.

최진석 해남소방서장은 “소방 가족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통해 소방 조직 결속력 제고 및 직원 상호 간 문화 소통이 잘 이루어졌으면 좋겠다”라면서 “다양한 행사를 통해 우리 직원들이 직장 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능동적이고 활기찬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