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광양시, 우수프로그램 벤치마킹 위해 고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방문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12 [10:42]

광양시, 우수프로그램 벤치마킹 위해 고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방문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12 [10:42]

▲ 광양시, 우수프로그램 벤치마킹 위해 고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방문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고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일, 광양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우수프로그램 본따르기(벤치마킹)를 위해 고성군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광양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관련 공무원 60명은 청소년센터 모이자홀에서 고성군 협의체의 대표적 민관협력 사업과 활발하게 운영 중인 분과사업, 지역사회보장계획 모니터링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질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예쁜마을 사회적협동조합의 티블랜딩 체험 후 수국을 감상할 수 있는 그레이스 정원을 탐방하며 고성군의 아름다움을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고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복지박람회, 이웃사랑 김장 나눔 축제 등 대표적 민관협력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자체적인 후원 모금 활동을 통해 긴급지원 등 민간기관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는 점이 우수한 점으로 꼽히고 있다.

장효숙 광양시 실무위원장은 “군 단위에서 민과 관이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협의체를 운영해 가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이번 견학을 통해 배운 것들을 광양시 현장에서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성진 대표위원장은 “먼 길 와 주신 광양시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만남을 통해 광양시와 고성군이 서로 교류하면서 서로에게 힘이 되는 관계가 이어지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