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고성읍 성내 공영주차장 추진 가속화…연말 준공 목표

스마트버스 승객대기실 운영 및 편의시설 공간 조성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12 [10:39]

고성읍 성내 공영주차장 추진 가속화…연말 준공 목표

스마트버스 승객대기실 운영 및 편의시설 공간 조성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12 [10:39]

▲ 고성읍 성내 공영주차장 추진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고성군이 추진하고 있는 성내리 125-1번지 일원(대성초등학교 앞) ‘성내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이 오는 7월 본격적으로 철거공사를 시작해 12월 말 준공을 목표로 사업추진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고성읍 중심지에 조성되는 성내 공영주차장은 연면적 2,638㎡, 주차면 55면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고성군은 주차장 조성부지를 추가로 확보해 고성군 농어촌버스를 이용하는 승객들의 편의시설 및 휴게공간을 조성하여 가로경관 개선 및 주민편익에 기여하고, 향후 주차장 부지 정형화 및 주차공간 확보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아울러, 승객들의 편의시설을 위한 일환으로 시·군 교통행정평가 포상으로 확보한 예산을 활용해 냉난방기, 공기청정기, 온열 의자 등 편의시설을 갖춘 스마트버스 승객대기실 조성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기존에 설치된 버스 승강장은 확보 예정 부지와 승강장 사이가 좁아 버스 이용객은 물론 보행자에 많은 불편이 있었으나 스마트버스 승객대기실 조성으로 버스 승객의 쾌적한 이용, 보행자의 보행 편의 및 안정성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주차공간 부족과 고질적인 불법주차로 많은 불편을 겪은 군민들과 이용객들에게 쾌적한 교통환경을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을 차질 없이 진행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