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거창군 에너지 자립도시 조성 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12 [13:41]

‘거창군 에너지 자립도시 조성 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12 [13:41]

▲ ‘거창군 에너지 자립도시 조성 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거창군은 지난 11일 거창군청 상황실에서 김성윤 경제복지국장 주재로 기획예산담당관, 전략담당관, 관련 부서장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창군 에너지 자립도시 조성 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에서는 용역 수행기관인 ㈜푸름엔지니어링에서 거창군 에너지 자립도시 조성 계획에 대하여 보고하고, 질의응답, 강평 순으로 진행됐다.

에너지 자립도시 조성 계획 수립 용역의 주요과제는 △저탄소 에너지자립도시 실현을 위한 단기 및 중장기적 정책 마련 △지역 특성을 반영한 중점 추진사항 이행계획 수립 △군민 참여형 계획 수립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강구 등이다.

군은 이번 용역을 통해 거창군 에너지 기본현황을 파악하고, 지역특성을 고려한 에너지 자립목표 설정을 통해 에너지 효율화 및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위한 정책과 기후변화 대응체계를 구축하여 에너지 자립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실현가능한 단기 및 중장기적 정책을 도출할 계획이다.

김성윤 경제복지국장은 “이번 용역으로 에너지 자립, 에너지 전환, 주민의 정책 참여, 사회·경제적 분야까지 총망라한 에너지 계획을 수립하여 거창군이 에너지 자립도시로 한단계 더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