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사)도배사협회, 무더위 속에서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주거환경 개선 봉사 나서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3 [11:02]

(사)도배사협회, 무더위 속에서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주거환경 개선 봉사 나서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13 [11:02]

▲ (사)도배사협회, 무더위 속에서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주거환경 개선 봉사 나서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지난 12일, (사)도배사협회에서는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내 주거 취약 가구를 위해 도배 및 장판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열악한 주거환경, 경제적 어려움 등 복합적 문제로 인해 사례관리 개입 중이던 노OO 가구는 오래된 벽지, 장판 곰팡이로 인해 건강이 악화될 우려가 있어 도배·장판 교체가 꼭 필요했다.

(사)도배사협회는 이른 아침부터 사례관리대상자 가구에 방문하여 집 내부 가구와 생필품을 들어내고, 도배·장판을 시공했다.

하루 사이 깨끗해진 주거지 내부를 보며 대상자 가구는 “어디에 도움을 요청해야 할지 몰라 막막했는데,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했다.

박권희 (사)도배사협회 회장은 “하나둘씩 깨끗해져 가는 주거지들을 보면 뿌듯하다.”며 “더 많은 사람들이 쾌적한 주거지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꾸준히 봉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도배사협회는 2023년 서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으며, 매월 수원시 내 주거 취약계층 가구에 도배·장판 교체를 지원하고 있다.

양오선 서둔동장은 “무더위 속에도 어려운 가정을 위해 봉사해 주신 박권희 회장님과 협회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민·관 협력을 통해 공백 없는 돌봄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