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영천시 위기(가능) 청소년지원을 위한 관내 기관 네트워킹

2024년 제2차 영천시 청소년안전망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13 [11:20]

영천시 위기(가능) 청소년지원을 위한 관내 기관 네트워킹

2024년 제2차 영천시 청소년안전망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13 [11:20]

▲ 2024년 제2차 영천시 청소년안전망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영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2일 청소년수련관 1층 바른누리관에서 청소년안전망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위기(가능)청소년의 밝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24년 제2차 청소년안전망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의는 청소년 비행에 대한 이해와 개입이라는 주제로 마인드플러스 심리상담센터 및 청소년 비행연구소 소경섭 소장의 강의와 위기청소년 사례 개입 평가 및 기관별 사례 슈퍼비전으로 진행됐다.

강의를 통해 증가 추세에 있는 학교폭력 사건 등 청소년 비행 문제의 심각성과 관련 비행 예방 교육의 활성화 및 다양한 연계 방안 마련의 필요성을 공감하는 기회가 됐다.

또한 위원들은 다양한 사례에 대해 소경섭 소장의 자문 및 피드백으로 상담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체계적으로 상담 목표를 세우고 적용하는 방법을 배움으로써 상담 장면에서 전문성을 발휘할 것을 기대했다.

양미랑 센터장은 “지역사회 내 위기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력과 지원이 필요하기에 청소년 안전망을 중심으로 맞춤형서비스 제공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