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천안시보건소, ‘찾아가는 이동건강검진’실시

7일부터 20일까지 입장보건지소 외 8개 읍·면 보건지소에서 성인병질환 및 전립선암, 일반건강검진 등 찾아가는 이동검진 실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14 [10:24]

천안시보건소, ‘찾아가는 이동건강검진’실시

7일부터 20일까지 입장보건지소 외 8개 읍·면 보건지소에서 성인병질환 및 전립선암, 일반건강검진 등 찾아가는 이동검진 실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14 [10:24]

▲ 천안시보건소, ‘찾아가는 이동건강검진’실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천안시보건소가 지난 3월이 이어 ‘2분기 찾아가는 이동검진”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7일부터 입장면을 시작으로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와 연계해 무료이동검진을 시행하고 있으며 지원대상은 읍·면 단위에 거주하는 40세 이상 남녀를 대상으로 하며 성인병 질환 및 50세 이상 남성을 대상으로 전립선 암검진을 하고 있다..

검진 장소는 의료기관 접근성이 낮은 9개 읍·면 지역의 보건지소에 검진용 차량(버스)을 설치해 차량 내부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지역주민의 질병을 조기에 발견해 중증으로의 진행과 합병증을 예방하고 있다.

지역별 검진일정으로는 ▲성남면(14일, 성남보건지소) ▲병천·동면(17일, 병천보건지소) ▲목천·북면(18일, 목천보건지소) ▲성환읍(19일부터 20일, 성환보건지소) 이다.

이현기 서북구 보건소장은 “연말에는 검진자가 몰려 검진이 어려울 수 있으니, 올해 검진 대상자는 미리미리 검진을 받아주시기를 바란다”며 “당일 검진이 어려운 경우 희망하는 검진기관에서 검진이 가능하니 놓치지 말고 반드시 검진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 보건소는 희귀난치성 질환 및 5대암과 폐암을 진단받은 경우, 지원 기준에 적합한 의료급여수급권자에게 의료비를 지원하고 있다.

무료 이동 검진 및 국가 암검진, 희귀난치성 질환 등 의료비 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 서북구보건소나 동남구보건소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