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수원교육지원청, '2024년 상반기 수원 지역 교육행정실장 협의회 대표자 정담회' 실시

도심 속 정원을 탐방하며, 교육지원청과 함께 고민타파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4 [15:44]

수원교육지원청, '2024년 상반기 수원 지역 교육행정실장 협의회 대표자 정담회' 실시

도심 속 정원을 탐방하며, 교육지원청과 함께 고민타파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14 [15:44]

▲ 수원교육지원청, 상반기 교육행정실장 협의회 대표자 정담회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은 6월 14일 일월수목원에서 '2024년 상반기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교육행정실장 협의회 대표자 정담회'를 실시했다.

교육지원청과 교육행정실장 협의회 간 소통 및 협력체제 구축을 목적으로 실시한 이날 정담회에서는 교육행정실장 대표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월수목원 탐방을 시작으로 교육정책 공유 및 지역·학교 현안에 대한 실효성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구체적으로 일월수목원 투어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업무스트레스 해소 및 상호 친밀감 형성을 도모했고, 교육행정실장 협의회에서 제안한 ▲교육행정실장 협의회 운영 ▲신규공무원 현장적응 지원 ▲지방공무원 및 교육공무직원 인사 및 운영 ▲학교 수목 관리 및 교복 학교주관구매제도 개선 등 교육행정 공동 목표 달성을 위한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경기도교육청 학교업무개선담당관 관계자도 참석하여 소관 부서 추진사업 설명 및 안내사항을 전달하고, 학교 현장의 의견도 수렴했다.

정담회에 참석한 교육행정실장 중 한 명은 “지역 및 학교 현안사항을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교육지원청과 함께 모색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24년도 수원 지역 교육행정실장 협의회는 관내 공립 각급학교총 192교를 대상으로 12개 지구(지구별 10~31개교)로 구성하여 올해 11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수원교육지원청 김선경 교육장은 “교육환경 및 정책변화에 주도적으로 대응하는 능동적인 조직문화 구축을 위하여 교육행정실장 협의회의 역할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며 “교육지원청과 학교 간 소통 및 협력 강화를 위하여 교육행정실장 협의회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