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경기도의회 한원찬 부위원장, ‘경기도교육청, 적극 행정 문화 확산 방안 마련’ 촉구

적극 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교육 및 인센티브 등 제도적 지원 마련 촉구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4 [17:33]

경기도의회 한원찬 부위원장, ‘경기도교육청, 적극 행정 문화 확산 방안 마련’ 촉구

적극 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교육 및 인센티브 등 제도적 지원 마련 촉구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14 [17:33]

▲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한원찬 부위원장(국민의힘, 수원6)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한원찬 부위원장(국민의힘, 수원6)은 2023회계연도 경기도교육청 결산 승인심사에서 공무원들의 적극 행정 문화 확산 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한원찬 부위원장이 “적극 행정은 공무원들이 창의적이고 능동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여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면서 “경기도교육청에서는 공무원들의 적극 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느냐”라고 질의했다.

또한, “2023년 결산 결과 집행액에 대하여 적극 행정 우수사례로 선정된 공무원들에게 포상금만 지급하는 형태가 아닌, 다양한 프로그램과 제도를 마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최근 2023년 9월 교육부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현황을 살펴봤더니 시·도교육청 적극 행정 우수사례 8건 중 광주광역시교육청 3건, 경상북도교육청이 2건을 차지했다”면서, “적극 행정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제도적 지원이 뒷받침되어야 가능하다”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정진민 감사관은 “공무원들이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행정 수행을 촉진하기 위해 체계적인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한원찬 부위원장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적극 행정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히며, “공무원들이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여 “보다 적극적인 행정으로 공무원들의 업무 효율성 향상 및 주민들에게 행정서비스 수준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