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평택시 송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쾌적한 여름맞이를 위한 취약계층 청소 및 방역 지원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7 [14:53]

평택시 송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쾌적한 여름맞이를 위한 취약계층 청소 및 방역 지원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17 [14:53]

▲ 송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평택시 송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7일 집 내부 쓰레기 방치 및 악취 등으로 개인위생 및 건강을 위협받고 있는 홀몸 어르신의 가정을 방문해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펼쳤다.

해당 가구는 가족이 없이 홀로 살고 있으며 장기간 청소를 하지 못해 악취 및 곰팡이가 핀 매우 열악한 환경에서 지내고 있었으며, 악취로 인해 이웃 주민의 생활에 불편을 주는 상태로 송북동 통합사례회의를 거쳐 어르신에게 일반쓰레기 처리, 정리 정돈 및 방역까지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했다.

이날 주거환경개선사업에는 더운 날씨에도 송북동 행정복지센터, 송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바른플러스 방역(대표 김원기) 등과 협력해 진행됐으며, 각종 생활 쓰레기와 폐기물을 처리하고, 집안 정리 정돈 및 내부 청소를 진행했다.

한용희 위원장은 “열악한 환경에서 지내는 어르신이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며,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윤경숙 송북동장은 “늘 지역주민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힘을 모아주시는 송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