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우리동네 행복지킴이'

세상과 단절한 고립 청장년 주거환경개선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8 [10:45]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우리동네 행복지킴이'

세상과 단절한 고립 청장년 주거환경개선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18 [10:45]

▲ 매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우리동네 행복지킴이」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은 지난 17일 매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수원시 깔끄미 수행업체(이레산업)과 함께 취약계층 대상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했다.

매탄1동은 매년 2회 정기적으로 주거환경 위기 가구를 발굴하여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대상지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발굴한 청장년 1인 가구로 잦은 두통과 원인불명 실신으로 근로활동을 할 수 없어 집안에만 칩거하던 고립 청장년이다.

집안에는 온갖 쓰레기가 가득 쌓여 벌레와 악취로 정상적인 일상생활 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전문 청소업체와 함께 관내 2개 단체가 역할분담과 협업을 통해 주거환경개선을 진행했다.

매탄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에서는 낡고 노후된 벽지와 장판 교체를 매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비위생적인 집안을 깨끗하게 청소했다. 이 밖에도 매탄1동은 대상자와 대상자의 이웃들의 건강한 주거생활을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변민자 매탄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무더운 여름날에는 청결한 주거환경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므로 대상자가 깨끗한 환경 속에서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지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기범 매탄1동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주민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자 발 벗고 나서주신 봉사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세상과 단절된 채 생활고를 겪고 있는 어려운 이웃들을 적극 발굴하여 그분들의 어려움을 해소하여 지역주민 모두 행복한 매탄1동을 만들기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