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수원시 장안구 정자2동 주민자치회, 새빛 생태교통 ‘자동차 없는 날’ 행사 성료

미래 생태도시 수원의 가치를 높이다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8 [11:14]

수원시 장안구 정자2동 주민자치회, 새빛 생태교통 ‘자동차 없는 날’ 행사 성료

미래 생태도시 수원의 가치를 높이다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18 [11:14]

▲ 수원시 장안구 정자2동 주민자치회, 새빛 생태교통 ‘자동차 없는 날’ 행사 성료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수원시 장안구 정자2동은 지난 15일, 주민들을 대상으로 새빛 생태교통 ‘2024 정자2동 자동차 없는 날’ 행사를 성황리에 완료했다.

‘자동차 없는 날’은 시민과 함께 생태교통 문화를 확산하고, 지속 가능한 생태마을을 만들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정자2동은 올해 처음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정자동 906번지 일원 도로 및 명인어린이공원에서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

이번 행사는 △자전거 안전교육 및 체험 △물총놀이 △아나바다 △심폐소생술 체험 △생태서약서 작성 후 인증샷 찍기 △지역상품 판매부스 △먹거리부스 등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생태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또한, 현재 주민자치회가 추진중인 마을리빙랩 사업 ‘소통과 문화의 거리 테마화’ 설문조사도 함께 진행하여 마을주민들과 소통의 폭을 넓혔다.

오경석 주민자치회장은 “정자2동에서 처음 실시되는 자동차 없는 날 행사를 통해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자연과 더불어 함께하는 마을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동차 없는 날 행사는 총 2회 진행되며, 2번째 행사는 10월 진행 예정이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