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철원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4 학교폭력예방 스마트퀴즈쇼 도전골든벨 진행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18 [12:28]

철원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4 학교폭력예방 스마트퀴즈쇼 도전골든벨 진행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18 [12:28]

▲ 2024 학교폭력예방 스마트퀴즈쇼 도전골든벨 진행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철원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최근 김화공업고등학교 전교생에게 학교폭력예방 도전골든벨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존에 진행되어지는 방식과는 다른 다양한 게임과 리모콘으로 문제를 풀고 선택하여 점수누적제를 통한 3인을 뽑는 스마트 퀴즈쇼로 진행되었다.

뽑힌 대상자는 무대위로 올려 오리지널 골든벨 방식을 사용 최후의 1인을 가려내는 방식으로 진행 하는 신선한 프로그램 내용이었다.

현재 청소년들에게 심각하게 발생하고 있는 학교폭력사안의 구체적인 유형과 가해, 피해 사례를 적용하며 설명하는 방식으로 문제를 개입하게 했으며 대상 청소년들은 학교폭력의 심각성에 대해 많은 부분인지 하고 좀 더 건강하게 청소년기를 지낼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이었다.

김화공업고등학교 관계자는 “관내 유일한 특성화고이며 일어날 수 있는 사소한 학교폭력 사안에 대해서도 청소년들이 다시 심사숙고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고 의견을 피력했다.

최후의 1인이 된 김화공업고등학교 1학년 대상자는 부상으로 받은 금액과 상품을 친구들과 함께 나눌 것이며 학교생활을 좀 더 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철원군청 인재육성과 ,철원경찰서 생활안전교통과, 철원교육지원청 교육과, 청소년육성회 철원지구회와 함께 관내 청소년관련기관과의 연계로 청소년안전망을 건강하게 구축하자는 취지로 운영되어 더 많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 냈다.

철원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전화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사회내 청소년관련 자원을 연계하여 학업중단, 가출, 인터넷 과의존 등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 보호 교육 자립등 맞춤형서비스 제공을 통해 가정사회로 복귀를 지원하는 기관이다.

앞으로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