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이천시'아동친화도시 인증'추진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조성전략 심의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8 [17:07]

이천시'아동친화도시 인증'추진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조성전략 심의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18 [17:07]

▲ 이천시「아동친화도시 인증」추진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이천시는 지난 6월 14일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아동권리 옴부즈퍼스 위원, 아동친화도시 실무추진단 위원 총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추진위원회 위원장(엄진섭 부시장) 주재로 1부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전략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2부는 ▲아동친화도시 인증심의 절차 ▲중점사업 평가내용 ▲아동친화도시 조성전략 중점사업 선정 ▲평가사업 선정 순으로 진행됐다.

표준조사 결과를 토대로 시민의견수렴이 실시 됐으며 20개의 아동요구를 도출하여 이천시 아동관련 사업 513개 중 아동참여 가능한 활동, 이천시 자체사업, 지속 운영 가능한 사업 우선으로 4개년 계획을 수립 할 중점사업 27개를 선정했다.

중점사업 27개 중 12개 사업(아동참여위원회 정책제안 안건 중 추진 중인 사업, 지자체를 대표할 수 있는 사업, 아동에게 영향을 크게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사업, 아동 의견수렴을 통한 정책 시행)을 추진위원들의 심의 하에 평가사업으로 선정했다.

엄진섭 부시장은“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아동 뿐만 아니라 이천시민 전체가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책을 추진 하는데 위원들의 역할이 중요하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마무리하여 이천시 아동들의 권리증진을 위한 정책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