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 '백세건강강좌, '지금 만나러 갑니다'' 운영

건강한 노년기를 위한 지역사회 프로젝트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9 [10:36]

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 '백세건강강좌, '지금 만나러 갑니다'' 운영

건강한 노년기를 위한 지역사회 프로젝트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19 [10:36]

▲ 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 '백세건강강좌, '지금 만나러 갑니다'' 운영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은 지난 18일 관내 의료취약계층 및 만성질환 어르신 10여명을 대상으로 영통구보건소 연계 '백세건강강좌, ‘지금 만나러 갑니다’' 사업을 실시했다.

'백세건강강좌'는 영통구보건소의 협조로 시행하는 사업으로 영통구보건소 내 관리 의사가 동을 방문하여 관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의 건강 교육을 수행하며 그에 맞는 건강 관리법을 안내한다. 이후 참여자들의 자유로운 질의 응답 시간이 있다.

이날 주제는 ‘병원 이용 시 참고사항 및 노인 안질환’이었다. 우리나라‘병원 쇼핑’ 의료 문화의 문제점을 화두로 던지면서 이에 따라 올바른 병원 선택 기준을 제시하고 상대적으로 지출 비용이 큰 비급여 의료항목의 개념과 명암을 소개했다. 또 노인성 안질환 위주로 기본 의학 개념을 설명하고 자가 관리법을 교육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친절한 의사 선생님이 직접 동으로 찾아와 건강 교육을 하니 매우 유익하고 도움이 많이 됐다. 앞으로도 이 교육에 꾸준히 참여해서 많은 것을 배워가겠다.”라고 말했다.

공영화 영통2동장은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건강 욕구를 고려해 다양하고 깊이 있는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연계 및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