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이천시 드림스타트 &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영양교육 및 요리실습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9 [13:30]

이천시 드림스타트 &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영양교육 및 요리실습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19 [13:30]

▲ 이천시 드림스타트 &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영양교육 및 요리실습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이천시는 지난 6월 15일 드림스타트 대상 10가정 24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함께 드림스타트 신체/건강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영양교육 및 요리실습 “제철식재료 미각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제철식재료 미각교육” 프로그램은 오감을 활용해 제철식재료 탐색 및 맛과 향을 표현하는 연습을 통해 다양한 감각을 발달시키고, 요리실습을 통해 채소에 대한 호감도 향상 및 편식을 예방하여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목적을 둔 신체/건강 프로그램으로 영양교육과 실습을 병행하여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사업에 대한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교육 및 실습을 함께 진행했고, 6월에 생산되는 채소 중 게걸무를 주제로 관찰하고 맛보기 등 식재료에 대해 알아보며‘층층 게걸무 이천쌀 컵밥만들기’,‘게걸무 감자 뇨끼 샐러드’를 만들어 보면서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진행된 영양교육에 참석한 대상자들은 “아이들이 평소 생소했던 식재료를 주제로 가족과 함께 알아보고 요리를 해보니 재료에 대해 더욱 친밀감을 느껴 편식 등 식습관을 개선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며 “건강에 좋은 재료로 새로운 맛과 영양적 가치르 경험할 수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이 많았으면 좋겠다.”라고 프로그램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이천시드림스타트는 0세(임산부)에서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공평한 출발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사례관리 아동과 가정에게 지역자원 연계를 기반으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