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하남시청소년수련관-신장고등학교 전교생 대상 세계시민캠프 운영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9 [18:24]

하남시청소년수련관-신장고등학교 전교생 대상 세계시민캠프 운영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19 [18:24]

▲ 신장고등학교 전교생 대상 세계시민캠프 운영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은 지난 14일, 국제화 교과 특성화 학교 및 유네스코 학교로서 글로벌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는 신장고등학교(교장 최상익) 전교생 약 830명을 대상으로 2023년에 이어 2번째로 세계시민캠프를 운영했다.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교육(ESD) 공식 프로젝트로 인증받은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세계시민학교는 각 학년별로 [다툼과 갈등, 전쟁 사례를 통한 평화이야기], [지속가능발전목표 실천을 위한 디자인씽킹], [지구촌 현실과 세계시민으로서 우리의 역할]을 주제로 세계시민캠프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의 우수한 전문강사진과 굿네이버스 박해성 팀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참여한 학생들이 세계시민으로서의 정체성을 함양하고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해 행동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세계시민교육을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세계시민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평소 생각해보지 않았던 질문들이 었고, 참여한 활동이 새로웠다”, “활동을 통하여 여러 세계 이슈를 접할 수 있는 경험이 됐다”, “현재 세계에서 문제가 될 수 있는 이야기를 다뤄서 흥미로웠다”, “세계시민의 관점에서 볼 수 있었다” 등의 소감을 밝힘으로써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은 하남시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세계시민학교 프로그램 운영 및 자체 강사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