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남양주시, 시의회·읍면동 간 소통 활성화 논의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9 [17:36]

남양주시, 시의회·읍면동 간 소통 활성화 논의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19 [17:36]

▲ 남양주시, 시의회·읍면동 간 소통 활성화 논의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남양주시는 지난 18일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에서 6월 읍면동장 회의를 개최하고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앞서 시는 읍면동장 회의에서 주민자치센터의 운영 및 지원 현황을 비교하고 향후 발전적인 센터 운영과 효과적인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본청 부서는 읍면동에 공유가 필요한 시정 홍보 사항을 전달하고, 읍면동장은 수범사례 등을 공유했다.

이어, 읍면동·시의회 간 간담회에는 김현택 의장이 함께해 읍면동·시의회 간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토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특히, 이 자리에서는 읍면동장들의 현장 경험과 시의회의 정책적 역량을 결합해 실질적인 지역 발전을 이루어 나가야 한다는 데 합의했다.

회의에 참석한 동장은 “시의회가 각 지역에 숨어있는 숙원사업들을 발굴한 덕분에 남양주시가 많이 발전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시의회와 읍면동이 협력해 남양주 성장을 이루어 가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현택 의장은 “행정 최일선에서 주민들과 접촉하는 읍면동장은 시의회 의원과 닮은 모습이 있다”라며 “의회다운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읍면동장들과의 소통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신뢰받는 의정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