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수원시 권선구, 수원여자대학교와 함께하는 관학연계 프로그램 운영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20 [11:24]

수원시 권선구, 수원여자대학교와 함께하는 관학연계 프로그램 운영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20 [11:24]

▲ 수원시 권선구, 수원여자대학교와 함께하는 관학연계 프로그램 운영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수원시 권선구는 7월부터 12월까지 각 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수원여자대학교와 함께하는 관학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초 권선구는 수원여자대학교와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주민들에게 질 높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해 왔고, 수원여자대학교에서 강사 및 프로그램을 지원받아 각 동 주민자치센터에 다양한 강좌를 개설했다.

오는 7월 호매실동 주민자치센터에서 '노인 미술 치료'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세류1동에서 '라탄공예 수업', 세류2동에서 '캘리그래피 입문과정', 평동에서 '소도구를 이용한 필라테스 운동', 권선1동, 금곡동에서 '나만의 감성 식물 클래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울러 환경보호와 지속 가능한 생활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 요즘, 자원의 효율적인 이용과 모든 제품의 재사용 가능성을 극대화하는 '제로웨이스트 메이킹 과정'을 세류3동, 서둔동, 구운동, 권선2동, 곡선동, 입북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관학연계 프로그램은 프로그램별로 5회~12회로 운영되며, 수강생 접수는 권선구청 홈페이지 및 각 동 주민자치센터에서 받으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해당 행정복지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기우진 권선구청장은 “평소 주민자치센터에서 접하기 힘든 프로그램을 수원여자대학교와 협업하여 각 동에 개설한 만큼 많은 주민이 참여하고 큰 호응을 얻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