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예산군,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27개소 점검 완료

영양성분, 알레르기 유발 식품 꼼꼼하게 확인하고 드세요!

천호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6/24 [08:42]

예산군,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27개소 점검 완료

영양성분, 알레르기 유발 식품 꼼꼼하게 확인하고 드세요!
천호영 기자 | 입력 : 2024/06/24 [08:42]

▲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점검 사진


[한국산업안전뉴스=천호영 기자] 예산군은 피자, 햄버거 등 어린이 기호식품을 조리·판매하는 관내 업소 26개소를 대상으로 영양성분 및 알레르기 유발식품 표시 여부 등에 대한 집중 점검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영양성분 및 알레르기 유발식품 표시 의무 대상업소로서 피자, 햄버거, 아이스크림 등 어린이 기호식품을 조리·판매하는 식품접객업소 중 전국 가맹 점포 수가 50개 이상인 64개사 프랜차이즈 가맹점이다.

주요 점검 내용은 △해당 매장 메뉴판, 포스터 등에 영양성분(열량, 당류, 단백질, 포화지방, 나트륨) 표시 여부 △알레르기 유발식품 표시 및 적정성 여부 △소비기한 경과 제품 사용·보관·진열·판매 여부 등이다.

영양성분 등 정보는 매장에서 메뉴판, 포스터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특히 열량은 식품명이나 가격표시 정보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온라인(누리집 또는 모바일앱)으로 주문할 때에는 메뉴명이나 가격표시를 참고하거나 전화 주문·배달의 경우 홍보물(리플릿, 스티커)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어린이 기호식품에 대한 영양성분과 알레르기 유발 식품의 올바른 표시 제공을 통해 식품 선택권을 보장하고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