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남동구, 장애인체육회 설립을 위한 첫걸음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24 [10:36]

남동구, 장애인체육회 설립을 위한 첫걸음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24 [10:36]

▲ 남동구, 장애인체육회 설립을 위한 첫걸음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남동구청 개나리홀에서 장애인체육회 설립추진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설립추진위원회는 구의원, 장애인단체, 학계, 언론사, 체육단체 등 각 분야 대표 12명을 위원으로 구성했으며, 장애인체육회 설립을 위한 제도적 방안 및 규정을 검토하는 등 장애인체육회 설립 전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회의에서는 동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 최은윤 장학사를 위원장으로 선출하고, 장애인체육회의 설립 계획안 보고 및 방향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위원들은 남동구장애인체육회 출범 시 장애인 체육의 체계적‧전문적 지원과 스포츠 참여기회 확대 등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저변 확대에 기여할 것이란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어 향후 원활한 운영을 위해 장애인 생활체육지도자의 처우개선과 행정인력의 필요성이 논의됐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장애인의 생활체육 요구는 점차 늘어나고 있으나, 체계적인 지원 체계가 부족해 2023년 장애인 생활체육 참여율은 33.9%로 10명 중 6명이 생활체육을 참여하지 못하고 있다.”라며 “남동구는 어울림체육관, 장수배수지 파크골프장 등 장애인 체육시설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장애인체육회 설립을 통한 행정적인 지원 체계가 마련된다면 장애인들의 건강한 삶을 지킬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