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동해시 천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꽃밭 나들이 추진

'보라빛 향기, 라벤더 꽃밭에서 찰칵!'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25 [09:35]

동해시 천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꽃밭 나들이 추진

'보라빛 향기, 라벤더 꽃밭에서 찰칵!'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25 [09:35]

▲ 동해시 천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꽃밭 나들이 추진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천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1일 나들이 기회가 없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라벤더 축제가 한창인 무릉별유천지로 떠나는 ‘보라빛 향기, 라벤더 꽃밭에서 찰칵!’행사를 진행하였다.

협의체에서는 평소 홀로 생활하거나 경제적 이유로 나들이 기회가 없는 대상자 10명을 선정, 위원 10명과 1대1 결연으로 나들이 활동을 지원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무릉별유천지에서 짝궁과 다정하게 손잡고 라벤더 꽃밭을 산책하며, 행복한 순간을 사진으로 남기는 힐링의 시간을 만끽했다.

특히, 협의체 위원들은 차량 지원과 간식을 제공하였으며 이날 촬영한 사진은 추억을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도록 인화하여 작은 액자에 넣어 전달할 예정이다.

나들이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동해시에 이런 아름다운 곳이 있는 줄 몰랐고, 오늘 같은 날은 두 번 다시 오지 않을 것 같다.”며, “ 이런 감동적인 행사를 준비하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순노 위원장은 “어르신들과 함께 좋은날 라벤더 축제를 함께 구경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너무 기뻤고, 함께 나들이 한 어르신과 위원 모두에게 좋은 추억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혜정 천곡동장은 “바쁜 일정에도 특별한 나들이를 기획한 천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에게 더 폭넓고 다양한 문화활동의 기회가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