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부평구 어린이ㆍ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함께 놀아요 맛있는 채소 놀이터’요리활동 실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25 [11:46]

부평구 어린이ㆍ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함께 놀아요 맛있는 채소 놀이터’요리활동 실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25 [11:46]

▲ 부평구 어린이ㆍ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함께 놀아요 맛있는 채소 놀이터’요리활동 실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부평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오는 7월 2일부터 9월 11일까지 ‘함께 놀아요 맛있는 채소 놀이터’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 대상은 센터 등록 어린이집 20곳의 어린이 266명 및 학부모와 어린이로 구성된 다문화가정 10팀이다.

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에게는 채소와 친해지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부모에게는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채소 편식 예방 교육 방법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구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다문화가정의 올바른 식습관을 확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 내용은 ▲이론 교육 - 여러 가지 색의 채소·과일 알아보기 ▲놀이 활동 – 채소·과일 모형으로 ‘장보기’ 마트놀이 ▲요리 활동 – 제철 채소·과일로 ‘무지개 깍두기’ 만들기 등으로 구성된다.

구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여러 색의 컬러푸드를 직접 만지고 요리를 해봄으로써 채소에 대한 친근감을 심어주고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