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광주광역시 강성훈 북구의원, 신용동 상가 주차 문제 해결 촉구

무료 주차 시간 연장 및 주차장 이용 편의 위한 육교 철거 제안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26 [16:24]

광주광역시 강성훈 북구의원, 신용동 상가 주차 문제 해결 촉구

무료 주차 시간 연장 및 주차장 이용 편의 위한 육교 철거 제안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6/26 [16:24]

▲ 광주광역시 강성훈 북구의원, 신용동 상가 주차 문제 해결 촉구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광주 북구의회 강성훈 의원(건국·양산·신용동)이 2024년도 행정자치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신용동 상가 주변 불법주차 문제를 언급하며 해결을 촉구했다.

강 의원은 “신용동의 주차문제는 병원 및 식당 등의 상가가 주차장 확보 없이 조성되어 이미 오래전부터 발생한 일”이라며 “상가 주변을 몇 차례 돌고 난 후에야 겨우 주차할 수 있을 만큼 문제가 심각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북구는 신용동 상가 주변 주차난 해결을 위해 2021년 현 첨단산업단지 완충녹지 주차장을 개설해 110면 규모의 주차장을 조성했다.

하지만 주차장이 대로를 사이에 두고 상가 건너편에 위치해 있어 주차 후 육교를 건너야 하는 번거로움으로 인해 이용률이 저조하여 불법주차는 여전히 해결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강성훈 의원은 북구시설관리공단이 제출한 감사 자료 근거로 “작년 한 해 첨단산업단지 완충녹지 주차장 이용 현황은 연 37,022대, 월 평균 3,000여대, 일 평균 100여 대에 그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북구는 무료 주차 시간 연장 및 주차장 이용 편의를 위한 육교 철거 등의 적극적인 정책을 펼쳐 신용동 주민들의 숙원인 주차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며 “주차 문제 해결은 상가 이용객을 증가시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