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동해시, 음양오행과 약용식물 활용법 심화 교육

개인의 사상체질별 약용식물 활용으로 시민의 건강증진 기회 제공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7/05 [09:25]

동해시, 음양오행과 약용식물 활용법 심화 교육

개인의 사상체질별 약용식물 활용으로 시민의 건강증진 기회 제공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7/05 [09:25]

▲ 동해시, 음양오행과 약용식물 활용법 심화 교육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동해시는 ‘웰빙의 시대-시민의 건강한 삶 영위’를 위해 자연친화적인 약용식물 활용법 심화 교육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상반기에 운영한 ‘사상체질과 약용식물 활용법’의 심화 과정으로 북삼도서관에서 8월 7일부터 11월 28일까지 주 2회 오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한다.

교육 내용은 우리 주변에서 서식하는 약용식물의 서식환경, 생태, 영양, 약효, 특성에 따른 음양오행 정보 습득을 토대로 약이 되는 약용식물과 독이 되는 약용식물 구분, 약용식물과 체질별 궁합, 약용식물을 활용한 차 만들기 등 다양하고 깊이 있는 주제로 총 30회에 걸쳐 진행한다.

수강생은 선착순 30명을 모집하며, 오는 7월 15일부터 21일까지 동해시립도서관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또한, 교육 이수 후에는 신청자에 한해 ‘약용식물관리사’ 자격증 취득의 기회도 주어진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해시립도서관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북삼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송영애 평생교육센터소장은 “평균 수명이 높아져 100세 시대를 향해 달려가는 요즘 시대에 맞춰 건강을 위한 발걸음이 되고자 마련된 교육으로 개인의 체질에 맞는 약용식물 활용으로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