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강북구의회 이상수 의원, 거주자우선주차구획 민원현장 방문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7/05 [17:50]

강북구의회 이상수 의원, 거주자우선주차구획 민원현장 방문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7/05 [17:50]

▲ 강북구의회 이상수 의원, 거주자우선주차구획 민원현장 방문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강북구의회 이상수 의원(우이동, 인수동, 수유1동)은 지난 6월 12일 우이동 성원아파트 근처 거주자우선주차구획 민원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현장에는 강북구청 교통건설국 관계공무원과 강북구도시관리공단 주차사업팀 담당자, 주민 등이 함께 자리했다. 주민들은 아파트 입구 근처 거주자우선주차구획으로 인해 아파트 출입 차량의 통행에 어려움이 있다고 민원을 제기했다.

현장을 살펴본 관계자들은 해당 거주자우선주차구획은 아파트 출입구에 매우 가까이 위치해있고 인근 도로의 폭이 좁아 주차차량이 있다면 큰 차량은 아파트 진출입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고 판단했다. 이에 따라 문제가 되는 거주자우선주차구획의 폐지를 검토하기로 했다.

또한, 주민들은 주차공간 부족 문제를 토로하며 아파트 근처 주차구역 신설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관계자들은 주차공간 부족 문제는 깊이 공감하고 안타깝게 생각하지만 특정 공동주택을 위한 주차공간을 지정할 수도 없을 뿐만 아니라 근처 도로 여건 상 주차구획을 신설할 수도 없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현장 방문을 마치며 이상수 의원은 “주민들의 편의를 증진하고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항상 주민들의 의견을 귀담아듣고 면밀히 살펴달라”고 당부하며 “강북구의 주차난을 개선하기 위해 늘 고민하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