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창원시의회 손태화 의장, 주요 기관·단체 방문...의정 관심·협조 당부

지난 5일부터 관공서·언론사·교육기관·금융기관 등 17곳 방문

임창수 기자 | 기사입력 2024/07/09 [11:54]

창원시의회 손태화 의장, 주요 기관·단체 방문...의정 관심·협조 당부

지난 5일부터 관공서·언론사·교육기관·금융기관 등 17곳 방문
임창수 기자 | 입력 : 2024/07/09 [11:54]

▲ 손태화 의장 기관방문(창원대).


[한국산업안전뉴스=임창수 기자] 손태화 창원특례시의회 의장은 9일 관계기관을 방문해 의정활동과 지역 발전 등을 위해 적극적인 업무 협조를 당부하고 나섰다.

손 의장은 지난 5일부터 관공서, 언론사, 교육기관, 금융기관 등 17곳을 차례대로 방문하고 있다. 후반기 의장으로서 관련 현안과 적극적인 업무 협조 등을 당부하기 위해서다. 의회의 변화도 적극 알리고 있다.

손 의장은 경찰서에서는 교통·치안·민원 관련 의견을 전달하며 협조를 요청하고, 언론사에서는 시민의 행복과 공공복리 증진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의정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대학에서는 연구기관으로서 지역발전을 위한 방안을 제시해달라고도 했다.

특히 손 의장은 먼저 의회 내부부터 변화를 일으키고 있는 점을 강조했다. 취임 후 전체 직원 가운데 팀장급 이상 90% 순환보직을 통해 어느 부서에 가더라도 업무를 즉시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자 했다. 이는 후반기 의정방향에서 완전한 인사 독립 등 ‘더 강한 의회’를 제시한 것과 맥이 닿는다.

손 의장은 한 언론사에서 “동료 의원들이 지역 발전을 위해 열심히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며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시민에게 잘 알려질 수 있도록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