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충북도, 장애인의 기능향상과 인식개선 확산을 위해 민·관이 한자리에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성공적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7/09 [15:06]

충북도, 장애인의 기능향상과 인식개선 확산을 위해 민·관이 한자리에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성공적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7/09 [15:06]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김환궁 기획관리이사, 충북도행정부지사, 청주부시장, (주)행복모아 안민 대표이사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충청북도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청주시, 행복모아 주식회사(대표이사 안민)와 9일 충북발달장애인훈련센터에서 ‘제41회 충청북도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우수 장애인 기능인력 발굴과 인식개선을 목적으로 매년 지방자치단체를 순회해 개최되는데, 2024년 제41회 전국대회는 오는 9월 3일부터 9월 6일까지 4일간 고용노동부와 충청북도 공동주최로 청주시에서 열리게 된다.

이번 다자간 업무협약은 제41회 충청북도 전국대회를 준비하는 주요 이해관계자들이 함께 모여 ‘기능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이라는 핵심 가치를 공유하고 전파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특히 충북지역 최대규모의 SK하이닉스 자회사형표준사업장인 행복모아 주식회사는 대회 기간 중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후원을 자청하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의미를 더해줄 예정이다.

협약을 바탕으로 충북도는 지역 내 홍보 및 부대행사 운영을 담당하고, 청주시는 안전·보건 등 지역안전망 구축을 적극 지원한다.

또한, 협약 이후 각 기관 실무자 중심의 협의체를 구성·운영하여 제41회 충청북도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의 홍보, 안전 등 빈틈없는 준비를 본격화할 예정이다.

충북도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협약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참가자와 관람객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대회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